공유하는 고양시/재미있는 정보

[일산동구보건소] 치유의 정원 '100세 힐링'으로 놀러오세요~

고양시청 2020. 7. 2. 16:51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100세 힐링, 치유의 정원 운영'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과 심리적 압박감을 겪고, 우울감을 호소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아졌습니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인지저하 어르신을 대상으로 '100세 힐링, 치유의 정원'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00세 힐링, 치유의 정원'은 심신의 안정을 돕고, 신체활력을 증진하여 치매위험성을 낮추는 지역사회 자연친화 인지강화프로그램입니다.

 

 

북한산 숲길을 걸으며 맑은 공기를 깊게 들이마시고 움츠린 가슴을 열어 깊은 호흡으로 폐기능을 강화합니다. 자연과 교감하면서 생동감을 느끼고,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하며 활력을 느낍니다.

 

2회기 원예수업에서는 꽃을 직접 만져보고 향기를 맡아보고, 꽃꽂이를 해보았습니다. 어르신마다 각자 개성있는 꽃바구니를 완성했습니다. 과꽃, 장미꽃, 안개꽃 등을 보며 손녀, 아내, 딸 등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며 편지도 썼답니다. 

 

 

남은 7회기에는 정발산 공원, 중산동 안곡습지 등 자연에서 나무와 나(인지, 지각) 명상과 선체조(신체활동) 새소리와 나(주의 집중) 꽃과 나(다중 감각통합) 잡초와 (전통놀이) 걷기명상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우울함과 무력감에서 벗어나 자연환경에서 활기를 찾고 '힐링'할 수 있는 100세힐링 치유의 정원,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