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개인위생수칙 준수!

 

질병관리본부에서 20181116()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함에 따라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더욱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는 외래환자 1,000명당 의사환자수 6.3명 이상 발생 시 발령되며 지난 절기 대비 2주 이른 발령입니다.

 

인플루엔자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서는 11월 말까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마쳐주시기 바라며, 무료접종 대상자 외에 임신부 등의 고위험군, 건강한 청소년 및 성인도 감염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

 

인플루엔자 검사 결과 양성인 경우 항바이러스제의 요양 급여가 인정되며, 고위험군 환자는 유행주의보 발령 시 인플루엔자 검사 없이 항바이러스제의 요양급여가 인정되므로, 38도이상의 발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의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하게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더불어, 영유아 및 학생은 집단 내 인플루엔자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인플루엔자 발생 시 증상발생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고 해열제 없이 체온 회복 후 48시간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학원 및 학원 등에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노인요양시설 등 고위험군이 집단 생활하는 시설에서는 직원 및 입소자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입소자의 인플루엔자 증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호흡기 증상이 있는 방문객의 방문을 제한하며 증상자는 별도로 분리하여 생활하도록 해야 합니다.

 

인플루엔자 예방 위한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 부탁합니다~~~.

 

<< 개인위생수칙 >>

올바른 손씻기의 생활화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 외출 후, 배변 후, 식사 전·, 기저귀 교체 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 후 등

기침예절 실천

- 기침할 때는 휴지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 사용한 휴지나 마스크는 바로 쓰레기통에 버리기

- 기침 후 반드시 올바른 손씻기 실천

- 호흡기증상이 있을 시 마스크 착용

자기 손으로 눈, , 입 만지지 않기

 

 

작성자 :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 하재연

작성일 : 2018.11.19.(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