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뮤지컬 동아리 J.E.M. 소개

 도서관이 정보 및 지역사회 큐레이터로서 각종 문화행사를 주최하고, 자기개발과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소통의 장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열띤 독서토론, 음악콘서트, 전시회, 북카페 등 문화적 소통을 도모하여 지역 커뮤니티에 동참하고 시민들의 창의력을 자극하여 아이디어 창출을 돕는 것으로 변신하고 있는 중이다.

주엽어린이도서관은 특성화 분야인 “세계문화”에 맞는 새로운 도서관 동아리 창단과 아울러 지역사회의 공연활동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

 J.E.M (주엽영어뮤지컬)동아리는 2012년 “나도 브로드웨이 뮤지컬 스타”수강생 10여명을 중심으로 박진경 선생님을 초빙하여 2013. 03. 20.에 창단하여 매월 셋째 주 수요일 15시에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모여 감각을 익히고 영어뮤지컬 공연 연습 및 도서관 문화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J.E.M은 Juyeop English Musical 의 두음 약자로 주엽어린이도서관 영어뮤지컬 동아리를 말하며, 3월 20일 창단하여 5월 5일 어린이 날에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개최된 제2회 분수대 책마당 행사시 브로드웨이인 인기작품인 라이온킹과 알라딘의 주요장면을 공연하여 호평을 받았다.

  

 

2012.7.28 상반기 브로드웨이 영어뮤지컬 발표

주엽어린이도서관이 학교의 주5일제 실시에 발맞춰 주말문화프로그램 확충 차원에서 개설한 잉글리시 뮤지컬은 초등3~6학년 22명을 대상으로 4월 7일부터 7월 28일까지 16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10시에 모여 기초단계인 발성, 호흡과 리딩과 배역 설정, 안무 및 리허설 등 과정을 땀흘려 기량을 갈고 닦았다. 그리하여 작년 7월 28일 오후 2시에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학부모 및 도서관 이용자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로드웨이 영어뮤지컬 “라이온킹”』를 개최한 바 있다.

 

 

 

2012. 12. 15 나도 브로드웨이 뮤지컬 스타 영어뮤지컬 알라딘 공연

 2013년 하반기에는 『나도 브로드웨이 뮤지컬 스타』 수강생들이 4개월간의 준비과정 결과로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2013. 12. 15.(토) 13시에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고양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영어 뮤지컬 ‘알라딘’을 공연하였다.

 

 

13. 5. 5. 분수대 책마당 영어뮤지컬 쇼케이스 공연

2012년『나도 브로드웨이 뮤지컬스타』를 수료한 수강생 10여명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정기적인 모임으로 동아리 운영 활성화을 위하여 2013. 3.20 수요일에 주엽어린이도서관의 특성화 분야인 “세계문화”에 맞는 영어뮤지컬 J.E.M (주엽영어뮤지컬)을 창단하였다.

 첫 사회 참여활동으로 도서관 동아리 창단과 아울러 지역사회의 공연활동을 병행 추진하여 2013. 5. 5.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개최되는 제2회 분수대 책마당 행사시 영어뮤지컬 공연에 참여하였다. 이 날 작품을 작년도 작품(라이온킹, 알라딘) 근거로 주요장면 쇼케이스로 공연하였다.

 영어에 뮤지컬을 접목시킨 잉글리시 뮤지컬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고 영어세계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동아리 구성 및 지역사회 재능기부 공연을 통하여 공동체적 경험으로 확대하여 도서관에서 만남을 가지고 콘텐츠를 발표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박진경 / 숙명여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런던재즈 아카데미에서 뮤지컬을 공부하였다. 그 후 광고음악과 뮤지컬 음악프로듀서(넌센스, 꿈꾸는 기차, 성인․아동극)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는 군포 청소년수련관 브로드웨이 영어뮤지컬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주거지인 일산의 주엽어린이도서관 영어뮤지컬 강사로 활동하면서 어린이들의 영어체험과 발표력 향상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