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백석도서관입니다. 

7월 17일 백석도서관에서는 학교대상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호곡중학교를 다녀왔는데요, 

거기서 1개 학급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음악놀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이 프로그램은 세계의 다양한 민속악기를 체험하고 타악기 리듬을 익히며 

자유로운 드럼연주를 통해 학급의 응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속으로 가보실까요? 


호곡중학교 풍물반 교실을 빌려서 진행하였는데요, 

우선 학생들에게 오늘 프로그램의 취지와 악기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이때까지만 해도 학생들은 산만하고, 시끌벅적하여 잘 진행될까 의문이었는데요, 

그 의문은 몇분이 지나지 않아 가셨답니다 ^^




다양한 악기에 대해 알아보고 연주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별것 아니어보이는 악기에도 음이 있고 아름다운 소리가 나는구나 라면서 

신기해 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동영상으로 촬영을 해보았는데요, 

2차시에 걸쳐 진행된 수업인데, 아이들에게 악기를 가르쳐 주자는 의미는 아니었고,(그럴만큼 넉넉한 시간도 아니었구요)

아이들이 타악기를 연주하면서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미였어요. 

때문에 연주가 조금은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저는 그 비트에 몸이 들썩이더라구요 ^^

한번 보실까요? 



학생들이 너무 열심히 해줘서 제가 다 고마운 마음이었는데

끝나고 학생들이 악기도 다 정리해주고 즐거웠다고 해주니

뿌듯함이 밀려오더라구요. 


다음에는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학교대상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어요^^

이상 백석도서관이었습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운영과

백석도서관 문화행사담당자

장동권 주무관

031-8075-908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