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보다 아름다운 이분들은 누구일까요? 고양시도서관 최고의 동아리 아람누리도서관 아람은빛 연극동아리 어르신들이랍니다. 평균나이 66세로 이루어진 아람은빛 연극동아리의 시작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모임이었답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을 넘어  아이들에게 아동극을 공연해주는 동아리로 발전을 하였고  벌써 5년째 고양시도서관 최고 인기동아리로 활동하고 있어요.  독서도우미로 시작된 모임이라  선생님이셨던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이들을 가르치신던 분들이라  처음에는 아이들앞에서 연극을 하시는것이 어색하시고 힘드셨지만  꾸준한 연습으로 아이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사해주고 계신답니다. 

아람은빛 연극단은 연초에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공연을 주로 하고 있지만   수시로 고양시의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공연 요청이 오면   가능한 응하여 좋은 공연을 보여드리고 있어요.

 

 지 지난주 8월 26일에는 원당주간보호센터에서 25명의 성인 지적장애인들분들께  신별주 부전 공연을 보여드리고 왔구요.  장소도 좁고 있는 장애의 특성상 반응을 별로 보이지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걱정했는데 간간이 웃어주시고 즐거워하셔서 보람있는 공연이었다고 한목소리를 내셨답니다.

 

 요건 따끈따끈한 어제 9월 1일 공연 모습이에요. 어제는 은행초등학교  아이들앞에서 신별주부전을 공연하고 왔어요.  수십번 연습하신 연극인데도 공연직전까지 아람누리도서관에 모이셔서 연습하시고 아이들 앞에 서시는 열정 멋지시죠? 잘갖춰진 시청각실을 가득 채운 아이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재미있는 공연 보여주고 왔어요.  아이들 감성도 한뼘 더 자랐겠죠? 이순간 다시 아이로 돌아가고 싶은건 저만을 아닐것 같네요.

아람은빛 연극단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31-8075-9033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일산동구도서관과 아람누리도서관팀 최의윤 주무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