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대 최대 국내외 190개 기업 참가

 

디자인코리아2015가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5홀에서 열린다.

디자인코리아2015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비즈니스 전시회로 국내외 기업과 디자이너, 바이어간의 매칭을 통해 맞춤형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디자인 종합 비즈니스 페스티벌이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190개 기업이 참가하며, 최신 디자인 우수제품 2000여점이 전시될 예정으로 일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LIFE, ART, ECO, TECHNOLOGY, INNOVATION, ENTERTAINMENT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시관을 통해 디자인 트렌드를 만날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운영되는 아고라 세미나에서는 Design Business, Design Communication, Design Technology, Design Internetwork, Design Lifestyle의 주제로 총 11번의 강연이 마련돼 있다.

특히 ‘바이어 매칭 시스템’을 운영해 참가업체와 바이어가 전시회 개최 이전에 서로 정보를 교환, 전시기간 동안 현장 미팅을 진행해 최고의 비즈니스 매칭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중국의 ‘징동, 일본의 ‘라옥스' 등 다수의 중국·일본 빅 바이어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알레산드로 멘디니, 클라우디오 벨리니, 쟘파올로 바베또의 전시가 이루어지는 ‘이탈리아 3대 디자이너전’,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의 역사와 위상을 볼 수 있는 ‘디자이너 명예의 전당’과 ‘50주년 기념전’, 로봇 등의 디자인 최신기술 체험부터 실생활에 적용시켜 볼 수 있는 ‘디자인 체험’,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가구 디자인 및 조형물 전시, 캐릭터 및 패키지 디자인 제품 전시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디자인코리아 사무국(031-780-2186)이나 디자인코리아 홈페이지(www.design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G밸리(11월10일)

< 마이스산업과   이현숙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