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보건소, 2016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고양시(시장 최성) 보건소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동안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17일 밝혔다.

3개구 보건소가 순환제로 운영한 건강버스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17일간 열린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약 2천 6백여 명의 관람객 및 시민에게 기초건강측정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건강버스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골밀도 및 체성분 측정기 등 다양한 건강검진 장비를 갖추고 측정을 실시하고 의사, 간호사, 영양사 등 전문가들이 측정결과에 따라 1대1 맞춤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민간 의료자원과 협력해 날짜별로 정형외과 진료상담, 안과 및 구강검진, 보행분석 등 보건의료 협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건강관리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이용한 한 시민은 “가족들과 함께 꽃구경을 하러 왔다가 다양한 건강 체크를 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통해 시민들이 질병을 조기발견하고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수시로 수렴해 수혜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건강버스는 20인 이상 단체나 기관, 학교, 생활터 등 어느 곳이나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