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민과 함께하는 ‘토요원예체험교실ㆍ원예벼룩시장’

꽃의 도시 고양에서 아름다움을 체험해 보세요

시민제일주의를 기치로 시민과 함께 해 온 고양시(시장 최성)가 일산서구 대화동 고양종합운동장 동편광장에서 4월14일부터 10월27일까지 매주 토요원예체험교실 및 원예벼룩시장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주최로, (사)한국원예문화협회 주관, 고양시도시관리공사와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후원으로 이뤄 질 계획이며, 오는 24일 우선적으로 시범 운영 할 예정이다.

 

원예벼룩시장은 꽃과 나무를 사랑하는 취미 원예가와 도시농부들이 집에서 정성스레 키운 채소, 화초, 원예공예품을 분양, 물물교환, 판매하는 행사로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원예무료체험(매주 선착순 50인, 1가구당 1인체험)과 식물가꾸기 무료상담, 유기농 친환경 채소와 먹거리 판매, 여성회관 미니마켓 운영, 각종 체험행사로 이뤄 질 계획이다.

 

판매 참가자는 원예벼룩시장개설 취지에 동의하는 고양시민으로 취미원예가, 고양시에서 지원하는 주말농장 참여자, 농산물 이용 취미공예가로 참가 희망자는 매주 수요일 14시 까지 (사)한국원예문화협회(☎031-903-1245) 신청하면 된다.

 

원예체험교실과 원예벼룩시장은 도시농업활동을 원하는 시민에게 여가활동 계기를 마련해주고, 생산자와 소비자, 고양시를 찾는 외지인 등에게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마련해줌으로서 꽃보다 아름다운 도시 고양의 대표관광 코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보도자료 제공 : 농업기술센터(팀장 강덕자 ☎ 8075-427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