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위풍당당 엄마! 취업 한다

지난 20일 고양일자리센터는 덕양구 행신동에 위치한 여성회관에서 주부들을 대상으로 ‘위풍당당 그녀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도전!’이라는 표어를 걸고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1시부터 진행되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이력서 특강을 하였고, 이후 면접에 필요한 구직서류 준비를 위하여 이력서 클리닉을 진행했다. 구직자들은 현장에 미리 도착하여 이력서 작성 및 증명사진 촬영 미니 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경험했다.

 

이 날 참여 업체로는 고양시 우수 중소기업인 에이스메디컬, 자인메디병원, 디앤비, 내일신문 등이 있었고, 구직자 대부분이 고양일자리센터를 통해 사전 안내를 받은 후 본인의 적합 직종을 찾아 면접을 온 경우여서 큰 혼란 없이 진행되었다.

 

또한 구인업체 현황판에 업체 정보 및 근무환경 사진이 함께 게시되어 있어 업체에 대한 이해와 신뢰감을 갖고 구인업체에 접근할 수 있었고, 구직자들은 이로 인해 더욱 적극적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었다.

 

이 날, 참석한 여성 구직자는 총 79명이며, 간접업체 이력서 지원자는 19명, 이력서 사진 촬영은 22명이었다. 늦은 시간까지 면접을 보았던 디앤비 채용담당자는 오늘 면접 지원자들을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본래 채용하려던 인원보다 좀 더 많은 인원을 채용할 예정임을 밝혔다.

고양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들의 구직열의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담당자 김지홍 ☎ 8075-3662)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