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의 역사와 소박한 경치를 잘 엮어논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고양누리길입니다.

역사도 알고 우리 고장 경치도 보는 누리길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가기 전에 탐방 준비를 해봅니다.

길을 좀 알아야 가겠죠? 인터넷도 좋지만 고양누리길 가이드맵이 있으니 챙겨봅니다.

(만약 없으면 시청 녹지과, 구청 환경녹지과 녹지관리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곤소곤) 

 저의 핸드폰보다 작아서 주머니에 넣고 보기 아주 편하네요

가이드맵 안에 담겨진 내용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앞장은 누리길의 다섯 코스가 나와있네요. 저는 고봉누리길 코스를 탐방했습니다.

뒷장은 코스별 명소가 나와있습니다. 고양시에 살면서 이런 곳이 있는지 요번에 알았습니다. ^^

 출발하기 전 간단히 물과 초코바를 준비!

저는 무더위가 하늘을 찌를 때 다녀와서 물 한 병이 모자라더군요. 날씨따라 여유있게 준비하시는 센스~

 고봉누리길이 어떤가 코스 공부를 해봅니다. 출발점은 안곡습지, 도착점은 용강서원입니다.

 안곡초등학교 길을 따라 안곡습지공원으로 갑니다.

저기 습지가 보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습지 구경도 괜찮겠네요 

안곡습지공원 안내간판입니다. 지나가며 구경합니다. 

 안곡습지공원 화장실입니다.

고봉누리길에 두 군데의 화장실을 만나니 잘 조절하세요~^^

 고봉누리길 종합안내판입니다. 가이드맵이 없으면 요걸 참조하세요

안내판 지나자마자 왼편으로 가면 요런 시골길이 나옵니다.

 

아..사진빨 안받는 개망초입니다.

길을 따라 개망초와 들꽃이 피어있어 눈이 심심하지 않더라구요.

이 꽃은 계란을 닮았다하여 계란꽃이라도고 한답니다.

여기까지는 안곡습지공원 들어가는 초입입니다.

본격적인 고봉산 누리길 탐방은 ②편을 기대하세요~

이상 운동부족 아줌마의 고봉누리길 탐방기 1편이였습니다. (^^)v

투 비 컨티뉴드~

 

 

아줌마 소속 : 일산동구청 환경녹지과

아줌마 : 강유경 (^^)v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