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자리 종합선물세트가 우리에게 찾아온다.
제10회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잡페스티벌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가 이 시대 청춘에게
우리의 ​​취업 준비 안녕한가요?
사상최고 실업난이라는 통계수치들, 매일 탄생하는 취업난 신조어들...

청년은 모두 취준생인 것 같은 사회분위기...
 
왜 주변 어른들은 내가 준비하고 있는 기간을 견뎌주지 못하시나요?
왜 청년 취준생은 지친 하루를 보낼거라 생각하나요?
우리도 지금 있는 그대로의 시간이 필요해요.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일(job)이 아닐지라도
그 일(do) 자체가 나의 진로에 나의 미래에 큰 영향력을 줄 수 있기에 지금 우리는 조금 더 신중한 거잖아요.
 
흔들리지 않고 나만의 취업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 있는 우리 청춘들에게
속 뻥~ 뚫어준 핵사이다 처방, 청년드림 잡페스티벌이 찾아옵니다.



일자리박람회를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요즘 박람회. 채용박람회? No.., 일자리박람회!! Yes~!!

4차산업 시대를 바라보는 지금, 미래 사라질 직업이 아닌, 청년 개개인이 가진 적성과 역량, 가능성을 통해 평생 직업을 갖는 장기적인 시야를 넓혀가도록 이제 일자리 박람회에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진로탐색 기회 제공이 필요합니다.
우리 청년들의 일자리는 현재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기업이외에도,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렇기에 고양시에서는 청년 스스로가 진로 탐색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만들고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일자리+진로를 결합한 박람회를 소신있게 지켜가고 있습니다.


어디에도 없다,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에만 있다.
현장면접 + 대기업공채상담 + 취업컨설팅. 이 모든 게 한자리에? wow~

청년드림 잡페스티벌은 일자리 ISSUE & 진로 TREND를 컨셉으로, 현장면접존 대기업공채상담존 취업서포터존 일자리정보존 공감 힐링존 으로 세분화하여 청년 취준생이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현장면접존에서는 중견·외투·강소 기업 등 50여개 기업들이 참여해 채용을 위한 면접을 진행합니다. 취준생들은 취업 현장을 직시하고 자신이 준비해온 것 들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죠.
적극적인 구인발굴을 통해 참여 신청한 기업 중 청년들이 선호할만한 직종, 연봉수준, 기업의 규모, 매출 등을 위주로 선정하여 진짜 채용이 있는 기업이 현장면접에 참여합니다. 이력서, 면접복장 필수로 준비해야겠죠?
대기업공채상담존에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살아있는 상담을 진행합니다. 기업에 대해 일반적 상식만 갖고 있을 뿐, 직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막연하게 공채일정만 기다리고 있는 난감한 청년들이라면 특히 주목해주세요. 온라인상의 정보를 뛰어넘어 정말 내가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기업에 대해 깊은 이해를 통해 대기업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거에요.
게다가 취업 사교육을 능가하는 컨설팅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취업서포터존에서는 취업전형(서류전형, 인적성, NCS, 면접)의 모든 단계를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서포터존이 너무 밀린다면,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부스를 찾으세요. 취업상담에서 현장매칭까지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든든한 지원군으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딱딱하고 경직된 박람회는 가라~!
웃음,재미,진지,코믹,감동,힐링.... 까지 공존하는 청년드림 잡페스티벌

965,000여명이 다녀간, 청년이 만족하는 박람회.
오는 사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박람회.
청년드림 잡페스티벌은 딱딱한 면접이 아니라 구직자 개인이 가진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편하고 청년스러운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둡니다.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진지하게 면접보고,
멘토와 인생 이야기도 나누고, 대기업 공채상담도 받고,
깨알 정보가 담긴 컨설팅까지 받으셨다면 주변을 좀 더 둘러보세요.
내 마음 가는대로, 내가 원하는대로, 박람회를 있는 그대로 즐길수 있도록
힐링 컬러링이 담긴 느린우체국, 스탬프 앱 등 청춘힐링존까지 알차게 마련될 예정입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중요한건 청년 취준생들과 교감, 소통하는 고양시 청년일자리 박람회의 감성코드, 기다려지네요.
 
박람회가 하루라서 아쉽다구요? 고양시일자리센터에서는 행사 이후에도 참여기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이력서를 제출하면 기업에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몰라서 못 오는 사람들이 없도록 보다 시민 접점까지 홍보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이런 박람회라면 꼭 한 번 와야겠죠?
오세요, 두 번 오세요
이불 밖은 위험하지 않아횻. ^^

 

청년들의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청년일자리박람회.
어렸을 때 받았던 종합선물세트.... 여러 종류의 과자가 있어서 그 자체만으로도 큰 기쁨이었지만, 다 먹어갈 때가 되면 내가 더 좋아하는 과자가 들어있었으면 더 좋았겠다 하는 생각이 들지 않았나요?
이제 10회째 운영하게 되는 청년일자리 박람회, 참 좋았지만 그 안에서 아쉬운점이 있었거나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안해주세요.
고양시는 청년들의 소리를 늘 귀담아 들으며 그들이 필요한 내용을 일자리사업에 지속적으로 반영합니다.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는 일자리박람회, 가슴뛰지 않으세요?
제안이나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본 포스팅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고양시청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지원팀 안진아 주무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