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백석도서관입니다. 

올해가 고양시 600주년인건 다들 잘 알고 계시죠? 

백석도서관에서는 고양시의 600주년을 기념하고자 

<600명의 꿈을 담은 행주산성 만들기>행사를 지난 3월부터 진행해 왔는데요, 

이번에 600개의 클로버팩 그림이 모두 완성되어 

5월 9일 드디어 클로버팩을 이용한 행주산성 제작을 완료하였답니다. 


우선 어떤 크기로 만들지를 결정하기 위하여 기초를 만듭니다. 


잘보이는 장소에 화려한 클로버팩을 조립하기 위하여 잘그려진 그림을 선별하는 작업도 필요하겠죠? 


차츰차츰 쌓아올리고 있어요. 아직까지는 높이가 높지 않아서 조립하기 어렵지 않았는데요, 

의외로 조립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어서 분해했다가 다시 조립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거쳤어요. 


거의 모습을 갖추어 가고 있어요. 

높이가 천정에 닿을정도로 높아서 사다리며 책상이며 온갖 올라가서 조립할 수 있는 도구는 모두 나옵니다. ^^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장장 6시간에 걸친 조립작업이었어요. 

길이 4미터, 높이 3미터에 이르는 대형 모형이네요. 

행주산성 만들기였는데, 어떻게 행주산성느낌이 나나요? ^^


도서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나 견학온 유치원생들 모두 너무 좋아하네요. 

성문을 통해 행주산성을 통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요, 어린이들 모두 한번씩은 통과하면서 즐거워했어요. 

이런 모습을 보니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잊혀지고 뿌듯함만 남네요. 


백석도서관 1층 로비에 전시되어 있는 클로버팩 행주산성이었습니다. 

8월말정도 까지 계속 전시해 놓을 예정이라니 한번쯤 오셔서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도 구경하고, 책도 보고, 

성문을 통과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


도서관센터 운영과 백석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 장동권 

031-8075-908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