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백석도서관입니다. 

5월 9일 오후5시에 백석도서관 특화분야 문화행사

<신나는 요리과학교실>첫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15명 모집에 단 46초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프로그램!! 

그 첫날 강의 풍경을 보실까요? 


강의가 시작되었어요. 3~4인이 한 조를 이뤄서 직접 쿠키를 만들어 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선생님의 유의사항을 어린이들이 경청하고 있어요. 요리를 할 때 혹시라고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에요. 


빵에 들어갈 버터를 풀고 있는 중입니다. 이날 수업에서 가장 힘든게 뭐였냐고 물었더니 대부분 이 과정을 얘기했어요. 




반죽을 만든 다음에 짤주머니에 넣어서 쿠키 모양을 만들어 내요. 

모든 어린이들이 돌아가면서 했답니다. 


쿠키가 익어가는 동안 방귀의 원리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요리과학교실이니깐요 ^^


쿠키모양을 만들어낸 모습이네요. 

오븐에 구운 다음 즉석에서 먹어도 보고, 부모님들을 위해 한봉지씩 싸가기도 했어요. 

저도 하나  맛보았는데,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거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맛있었어요 ^^

다음 수업시간은 삼투압원리와 꼬마김밥 만들기라고 하네요. 


요리과학교실로 즐거운 백석도서관의 하루 였습니다. 

학부모님들의 성원에 조만간 2차 요리과학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도서관센터 운영과 백석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 장동권

031-8075-908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