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에서는 지난 6월 23일 일산동구청 가온갤러리에서 『도시텃밭 가드너 1기 작품전시회』를 오픈하였다.

 

본 전시회는 2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중의 하나인 ‘도시텃밭가드너 양성’ 1기과정 교육생들이 교육 수료를 앞두고 Green 일자리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며 마련한 희망 전시회이다.

 

도심 속의 농촌을 꿈꾸는 여성들이 미래로의 멋진 도약을 위해 마련한 이 자리는 일산동구 한복판에서 도시텃밭의 희망을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며, 교육기간 중 습득한 베란다텃밭, 나만의 식탁정원, 컵작물, 그린 인테리어, 식물액자 등 다양한 도시텃밭·가드닝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회 첫날 오픈식에서는 현장실습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시연과 씨앗 테이크아웃 체험행사를 통해 도시텃밭가드너들의 상품과 활동을 홍보하기도 하였다.

 

‘도시텃밭가드너 양성 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으로 고양시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도시농업·텃밭분야의 구인수요 증가에 따른 학교 및 문화센터 등의 전문인력의 부족 해소를 위해 도시텃밭을 활용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강의 할 수 있는 인력으로 수료 후 다양한 도시텃밭가드닝 현장에서 전문가로 일하게 될 예정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