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입니다.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는 [고양, 캐나다 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캐나다 도서 전시회를

9월 7일부터 9월 30일 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9월 24일에는 캐나다 도서 전시회의 일환으로 주한 캐나다대사관 공보관을 모시고 

캐나다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행사 준비중이에요~ 거창하진 않지만 참석자들에게 나누어 줄 소형 캐나다 국기와 

하키복 입어보기 체험, 포토존으로 활용될 대형 무스인형이 보이네요~ 






우선 주엽어린이도서관장님의 행사일정 소개가 있었어요~ 행사는 빨간머리앤 책소개부터 시작해서 고양 캐나다 책을 읽다 문화강좌, 

체험의 순으로 진행되었답니다. 






우선 주엽어린이도서관의 대표 동아리인 주스맘(주엽어린이 스토리텔링 맘) 선생님들의 앤과 다이애나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간단한 참여형 OX퀴즈도 준비하였답니다. 어린이 친구들이 앤과 다이애나 이야기를 너무 잘 들어주어서 너무 많은 아이들이

10번 문제까지 모두 맞추어 버리는 바람에 나누어줄 선물이 모자르기도 했었어요~ ^^







주한 캐나다대사관 공보관의 문화강좌가 진행되고 있어요~ 캐나다의 작가, 역사, 문화, 사람과 유학에 관한 알찬 내용들로 지루하지 않게 강좌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평상시 잘 몰랐던 캐나다란 나라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이렇게 강좌중 문제를 맞춘 어린이들에게 소정의 상품도 나누어 줬구요~ 



아이들 교육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캐나다 단편 애니메이션 감상도 했어요~





간단한 체험시간이에요~ 캐나다 국기인 아이스하키 복을 입어볼 수 있었고, 

대형 무스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시간도 있었답니다. 




행사에 먹는걸 빼놓을 순 없겠죠 ^^;;; 캐나다 쿠키를 맛볼 수 있게 조금 준비도 해보았구요~ 




몇몇 분은 강좌가 끝나고 캐나다대사관 공보관님께 캐나다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는 지속적으로 대사관과 함께하는 강좌를 진행하고 있어요~ 

다음번에는 또 어떤 나라 대사관과 협력행사를 진행할 지 기대해 주시구요,

앞으로도 주엽어린이도서관 많은 이용 부탁드릴게요


마지막으로 9월 30일 까지 진행되는 캐나다 도서전시회 모습 보여드리면서 오늘 소식 마무리할게요~ 




*얼굴이 너무 잘보이는 경우 스티커로 안보이게 처리했어요~ 포스팅 보시는데 불편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