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원당초등학교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너 우리 프로젝트

 

고양시(최성)는 올해 10월부터 12월 말까지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원당초등학교 6학년 학생 168명을 대상으로 너 우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너 우리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체중몸매그리고 식습관에 대한 건강하지 않은 생각이 섭식장애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영국 런던 King’s College 정신의학 연구소에서 개발했으며 우리나라에 보급돼 고양시에서 최초로 진행된다.

 

너 우리 프로젝트는 6회기 집단 프로그램으로 미디어 바로보기몸매 이야기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당초등학교장 및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로 진행 될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기간의 연구와 준비를 통해 원당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지원되는 만큼 아동·청소년의 긍정적 자기이미지 형성 및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은진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장도 학생들 사이에서 외모를 통한 비방정서적 폭력 등이 학교폭력의 주요 핵심문제가 돼 청소년기 건강한 자아상을 형성하는데 매우 큰 문제가 되고 있으며 나아가 섭식장애의 위험요소가 되기도 한다며 본 센터에서는 &우리 프로젝트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친구에 대한 배려와 또래관계 개선나아가 섭식장애를 예방하고자 한다고 프로젝트 취지를 설명했다.

 

고양시 아동·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 완화인식 개선 및 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031-908-3567/9220)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일산동구보건소 (주무관 허영희 ☎ 8075-409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