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 고양시 산하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10일까지 호수공원에서 '고양겨울꽃빛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빛 축제는 18일 오후 6시 점등식과 축하 불꽃쇼로 개막되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광장, 주제광장, 호수 수변로, 메타세콰이어 길을 따라 열린다.

주제광장 중심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빛 조형물이 설치된다.

트리는 춤을 추듯 아름다운 3D 큐브 일루미네이션쇼가 더해져 더욱 아름답게 빛나고, 트리 주변은 LED 장미 미로정원이 환상적으로 연출 된다.

광장을 감싼 물결 모양의 파고라는 은하수 LED로 장식되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양꽃전시관 광장에는 대형 빛 조형물을 중심으로 고양이, 원숭이 등 귀여운 유등 조형물이 설치된다.

메타세콰이어 길은 사랑이 넘치는 꽃빛 터널로 탈바꿈한다. 빛의 흐름에 따라 산책로는 형형색색 다채로운 모습을 선사한다.

이와 홤께 소원을 적어 날리는 풍등 만들기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향초 만들기 등의 체험장도 운영된다.

특별 이벤트로는 버스킹 콘테스트, 세계 민속 공연 등이 축제장 곳곳에서 열린다.

31일에는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꽃 풍등 날리기'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100만 고양시민 새해 소망 기원 축하 불꽃쇼도 펼쳐져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따뜻한 차, 음료와 간단한 식사 등을 할 수 있는 실내 휴식 공간도 별도로 운영된다.

호수겨울꽃빛축제의 점등시간은 평일 오후 5~10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오전 0시까지다.

빛 축제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국제꽃박람회(031-908-7750~4)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뉴시스(12월2일)

< 마이스산업과  이현숙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