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1일 오후 3시 "창조적 교육도시 고양, 발전을 위한 포럼"을 다녀왔습니다.

 

 

확실히 학부모로 보이는 일반시민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최성 고양시장님께서 제일 먼저 강단에 오르셔서 고양시의 교육에 대해 말씀 전해주셨습니다. 고양시에 살면서도 알지 못 했던 많은 사실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장님께서는 최근에 일어나고 있는 학교폭력, 성폭행 문제들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으셨습니다. 무상급식을 제일 먼저 도입한 곳이 바로 고양시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됐네요 ^^

 

 

 

시장님 말씀에 이어 ucla 대학 존 던컨 교수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처음에 한국말을 무척 유창하게 하셔서 깜짝 놀랐는데요~ 알고보니 젊은 시절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이번 강의를 영어로 할까요, 한국말로 할까요? 물어봤다가 저희 쪽에서 영어로 해달라고 말씀드렸다는데... ㅎㅎㅎㅎ 한국말로 강의하셔도 좋았을거 같습니다. 동시통역이 이뤄져서 확실히 강의 듣는데 문제 없어어요~

 

 

 

강의안도 있어서 참 좋았다는 ^^

 

 

강의를 마치고는 포럼에 참석한 시민분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던컨 교수님, 시장님과 사진이라도 찍을걸 아쉬움이 듭니다!!

앞으로 이런 포럼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어요~!!

 

아 그리고 같은 날 교육박람회가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었습니다. 토요일(06/23)까지라고 하네요~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