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리핀 홍역 급증, 여행객 개인위생수칙 철저히...!

 

최근 필리핀에서 홍역 확진환자 및 사망자가 급속하게 증가하여 필리핀 지역과 인근지역으로의 여행객들은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세요.

 

필리핀 당국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발생한 홍역 환자는 지난 16일 현재 8,443명으로 이중 어린이를 포함해 136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망자 대다수는 4세 이하의 영아로 나타났고 대부분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국은 마닐라를 비롯한 수도권과 필리핀 북부 지방에 홍역 발생을 경고하였고 중부지방으로 확산방지를 위해 백신접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내 홍역확진환자도 60여명을 넘어섰고, 발생한 홍역 대부분이 해외유입형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따라서,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거나 다녀온 사람들은 홍역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홍역관련 증상(초기에는 발열,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이 나타난 이후 구강 내 코플릭 반점과 전신 발진이 생김)을 인지하여 여행전후 기침예절과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홍역은 국내 20~30대에서도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홍역 면역력이 확인되지 않은 성인은 해외여행 여부를 떠나 홍역에 대한 항체 보유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시 MMR접종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작성자 :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 하재연

작성일 : 2019.2.21.(목)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