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적 개최 및 평화통일 염원

시민과 함께하는 ‘고양평화누리길 걷기축제’

 

녹색평화인권도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고양평화누리길 걷기축제’를 4월21일(토) 오전 8시30분부터 행주산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주산성에서 출발하여 한강변 철책로를 따라 호수공원까지 9.5km를 2시간여 동안 걷는 것으로, 일반시민에게는 최초로 개방된 철책로를 민ㆍ관ㆍ군ㆍ경이 함께 걸으며 분단의 아픔을 같이하고 평화통일을 한뜻으로 염원할 것이다.

 

이번 걷기축제는 장애인,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시민화합마당으로 치러질 예정이며, 식전행사로 축하공연, 장항습지 작품사진 전시회, 길놀이 풍물공연 등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하루속히 평화통일이 이루어지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풍선에 꽃씨를 담아 전 세계로 평화통일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날려 보내는 흥미롭고 의미 있는 일정도 포함되어 있다.

 

‘고양평화누리길 걷기축제’는 참가비가 없으며, 3월29일 ~ 4월16일까지 고양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에서 가족단위 100가정을 우선적으로 모집하고 나머지 600여명을 선착순 접수ㆍ마감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일반시민에게 처음 공개되는 한강변 철책 군 순찰로를 통하여 걷는 행사이니만큼 호기심과 환희에 찬 많은 시민들이 앞 다퉈 신청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관심이 있는 시민은 빠른 시일 내에 접수하여 ‘고양평화누리길 걷기축제’에 동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 푸른도시사업소(담당자 정창식 ☎ 8075-4364)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