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한 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막아라

 

고양시보건소는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차단·확산 방지를 위한 주의를 당부하며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확진환자의 국내 유입으로 위기 단계가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했고, 중국내 확진자 수가 대폭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중국 춘절기간을 맞아 유동 인구가 증가하여 국내 유입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신종감염병에 대한 대비의 첫 걸음인 각 개개인의 위생수칙 지키기가 더욱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으로 중국 방문자제, 방문이 필요하다면 가금류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발열·기침 등 호흡기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하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고, 마스크를 착용,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는 등을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발생하면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1339나 보건소에서 상담을 받을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해외유입 신종감염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소 자체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해외유입 감염병 신속대응반을 편성하여 24시간 감시체계로 대응 태세를 갖춰 지역 주민들이 이 시기를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 하재연

작성일 2020.1.23.(목)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