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람누리도서관이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시민들의 균형 있는 독서를 도와드리기 위해 도서관 자료를 분류하는 십진분류법의 10가지 주제를 담아, 15회의 강연을 구성한 000 to 900 : 지식을 여는 열 가지 key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철학, 예술, 종교 등의 7개의 강의를 마쳤습니다.

 

내일 7/21() 오후 7시에는 반기업인문학의 저자 박민영 인문저자를 모시고 강연 기업은 왜 인문학이 필요했을까를 진행합니다.

박민영 작가는 지금, 또 혐오하셨네요, 글을 쓰면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정도 개념은 알아야 사회를 논하지!, 그러니까 이게, 사회라고요?, 인문학, 세상을 읽다, 이즘: 인간이 남긴 모든 생각, 즐거움의 가치사전: 인간이 욕망하는 모든 것, 공자 속의 붓다, 붓다 속의 공자, 책 읽는 책등을 쓴 인문저자입니다.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정기적으로 글쓰기 강의를 하고 있으며, 월간 <인물과 사상>, <경향신문>, <고교독서평설> 등에 칼럼을 연재하기도 했습니다. 저자가 쓴 여러 편의 글이 중고교 교과서와 참고서에 실렸습니다.

내일 강의에서는 반기업인문학을 중심으로 인문학 열풍의 실체와 그 허상, 과제에 대해 들어봅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075-9040)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