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립도서관 중에서 아람누리도서관에만 있는 자료실이라고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람누리도서관을 즐겨 찾아 주시는 시민들은 아마도 2층의 예술자료실을 떠올리실 거예요.

그런데 아람누리도서관에는 특별한 자료실이 하나 더 있답니다. 바로 1층, 입구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장애인자료실입니다.

 

 

아람누리도서관 장애인자료실

 

아람누리도서관은 장애인자료실을 구비한 만큼, 장애인 대체도서 확충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대체도서 중에서도 최근 활발히 출간되는 큰글자도서 덕분에 장애인자료실에도 신착도서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

 

 

사진 오른편에 보이는 회전서가에 가득 꽂혀 있는 신착도서

 

큰글자도서(큰활자도서, 큰글씨도서 등으로도 불립니다)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안으로 독서가 어려운 어르신들도 즐겨 찾아주고 계십니다.

 

 

큰글자책 서가

 

큰글자도서는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매력을 갖고 있어요. 그림책을 보듯 시원시원한 글씨 크기에 독서하면서도 눈이 쉬는 느낌이 든답니다.

게다가 인기가 많아 대출이 어려운 책이라도, 그 책의 큰글자도서 버전은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는 점! 😉

 

 

큰글자도서 북큐레이션

 

8월에는 아람누리도서관의 장애인 서비스 전담 사서 인윤서 선생님이 "책과 함께하는 인생 살펴보기"라는 주제를 정하고 큰글자책을 골라서 자료실을 이용하는 시민분들께 추천도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온라인 북큐레이션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게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에는 총 여섯 권의 큰글자책을 소개했는데요, 앞으로 장애인자료실에서도 좋은 대체도서를 많이 소개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큰글자도서 북큐레이션

 

아람누리도서관 장애인자료실 큰글자도서 북큐레이션 소식이었습니다.

 

 

 

[일산동구도서관과 아람누리도서관 김경화 21. 8. 1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