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농림치유 프로그램 "숲페셜 기억나들이" 행사를 추진하였습니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와 협업하여 농림 체험 및 원예 활동을 제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치매환자의 우울감 및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인지기능 개선 및 신체 활력 증진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을 개설하였고,  총 4회기 프로그램 중 1회기 프로그램을 지난 6월 13일 진행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다함께 모여 버스를 타고 농장으로 가는 길이 어릴적 소풍을 떠나는 기분이라며 어르신들 얼굴에 미소와 설렘이 가득한 얼굴 이었습니다. 

 

*일부 잠깐 식물의 향기를 맡거나, 허브차를 마시는 상황이 있었으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프로그램 진행하였습니다. 

 

농장에 있는 꽃과 허브의 설명을 들으며 농장 투어를 하였습니다. 농장에서 직접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식용꽃을 맛보기도 하고, 로즈마리, 민트 등 향기로운 허브를 보고 만지며 오감을 자극 시켰습니다.  

허브는 가만히 있을때는 평범한 초록 풀이지만 누군가 나를 만져주면 독특한 향을 내어준다는 말과 함께 허브처럼 우리도 서로서로 사랑하고 손잡아 주며 함께하자는 말을 나누었습니다. 

 

한바퀴 농장 투어 뒤엔 직접 기른 허브를 9번 덖어 만든 귀한 허브차를 나눠 마시며 허브의 꽃말과 효능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눠 보았습니다.  

 

원예 활동으로는 농장에서 보았던 꽃밭을 집으로 조금이나마 옮겨가 보고 향기 맡을 수 있도록 한아름 꽃바구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양한 색과 향기를 가진 꽃을 다듬고 배치하여 예쁜 꽃바구니를 만들 수 있도록 설명드렸으며 원예 가위 사용 주의를 안내하였습니다.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가지고 가셔서 보고 향기 맡으시며 오늘의 추억을 떠올리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농림치유 프로그램 "숲페셜 기억나들이" 4회기가 모두 끝난 뒤 행사사진을 모아 기념사진첩을 만들어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3회기가 더 예정되어 있으며, 일산동구 관내 치매 진단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용문의나 기타 문의 사항은 ☎031-8075-4850,4851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연락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