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늘 부터 12일 까지 우리고양시에서 열리니다네요. 오늘은 어울림누리체육관에서 장애인휠체어럭비를 한다고 해서 처음듣기도 하고, 럭비? 호기심에 체육관으로 달려갔습니다.

입구에는 경기를 알리는 입간판이 붙어있고, 어디로 가야하나

 위로 올라가니 벌써 자원봉사하시는 분 들이 줄을 길게 늘어서계시더군요,  이 분들을 보니 괜히 죄송스럽네요, 난 구경하러 왔으니,,,ㅋㅋㅋㅋㅋ

경기 룰을 모르니 구경을 해도 처음엔 이해가,,,,,,,,,선수는 남녀구분없이 한팀 4명의 출전선수와 8명 후보선수로 구성이 되여있다네요. 득점은 볼을 소유한 선수가 상대편의 콘 사이의 엔드라인에 자신의 휠체어 바퀴 중 2개가 닿도록 하면 인정되며, 1점씩 주어지고, 모든 선수는 자신의 신체적 상태에 따라 의무분류 점수 계가 8점을 통과하지 않아야하고, 10초에 1번이상 드리블이나 패스를 하지않으면 사이드라인에서 드로우인으로 공수교대를 하며, 수비시 동시에 3명의 선수만이 시간제한없이 자신의 키에리어에 들어  갈수 있다. 공격시에는 4명 모두 들어갈 수 있으나, 10초이상 키에어리어에 머물수 없다. 수비자 위반시에는 1분간 패널티, 공격자 위반시에는 드로우인으로 공수교대를 하며, 공격팀은 15초 이내에 프론트 코트로 나가야한다. 위반시 공수교대가 실시가 되고, 수비측이 파울을 범하면 공수교대가 이루어지고 공격측이 범하면 1분간 패널티를 받게 된다네요.

경기는 8분으로 구성된 4피어리드를 실시를 하고, 1,3피어리드 후에는 1분간의 휴식이, 2피어리드 후에는 5분간의 휴시기이 주어지고, 정규 시간내에 승부가 나지 않으면 2분간휴식 후에 3분간실시,  승부가 날때까지 4피어리드까지 계속 반복경기가 이어진다네요. 모든 신체접촉은 금지되며, 차징과 같은 위험한 플레이는 할 수 없으며, 퓔체어의 후방을 추ㅜ동할 수없다라고 규정이 되여있답니다.

 이렇게 경기는 시작이 되고,,,,,

 

 선수들 정말 힘이 대단합니다.

 

 

 쉬는 시간에 작전,,,,,

 

 

 

 

 골에리어에서의 충돌 정말 현장에서 부딛치는 소리를 들으면 실감이 납니다.

 

 

 경기 중 부딛쳐서 바퀴에 이상이 생기면 바로바로 교체를 해가면 경기가 진행이 되더군요.

 

 골을 다리사이에 넣고 달립니다.~~~~~~

 요렇게 파란 라인안에 공을 안고 들어오면 1골 인정이 되네요~~~~~

 

 이렇게 바로 경기장내에서 타임을 하고,  바퀴교체

 

 

 후보 분들입니다.  불상사가 나면 바로 투입이 되지요

 

 쾅, 쾅,,,, 대단합니다~~~~~~

 

 여유있게 볼을 갖고 득점!!!!!!!!!!!!!!!!!!!!

 

 

 

 주심에게 주의도 듣고,,,,,

 심판진에게 항의도 하고,,ㅡ,,,,,,

 유치원에서 아가들,,,,, 응원솜씨가 대단합니다`````

 도움이 풍선들~~~~~~~~~~~~~~~~~~~~~~~~~~~

 시원한 어울림누리의 한 장면을 찍어봤지용!!!

 드리볼이 주어졌어요~~~

 경북 팀이 체력이 아주 대단합니다~~~~

 바로바로 맛사지로 선수들의 몸 근육을 풀어주고,,,,,,,

 

 응원 나오신 주민분들,,,,,,

 kbs에서도 생방을 하고 계십니다~~~~~

 

 이 분 양손목이 없으신데도 대단한 몸놀림입니다........

 열심히 응원의 박수도 보내주시고,,,,,

 우리학생들 도 열심히 응원의 박수

 ㅎㅎㅎㅎㅎ,  어린이집에서 오신 응원단들 입니다......어찌나 귀엽던지~~~~~~~

 

 

 잠시 휴식을 하며,,,,,,,,,,,

휴식시간에 몸도 풀고,,,,,,,  앉아서 하려니 엄청 근육이 땡길것같아요

 작전타임,,,,,

 

 

 

 

 표정이 진지하십니다?~?~~~?

 

 화이팅!!!!!!!!!!!

 

 

 

 볼을 빼앗기지 않으려 안간힘을 쓰고,,,,

 

 

 여기 어르신 들 ,,,,,,,응원 오셨네요~~~~~

 1득점을 올렸습니다~

 

 또 한 점..........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재밌네요.`  한 참 을 봤더니 정말 흥미진진하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