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 믿는 용기만 있다면, 꿈은 현실이 되지”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시민들에게 영상문화충전기회를 제공하고자 <투 올드 힙합 키드>를 10월30일부터 11월7일까지 센터 내 상영관에서 상영한다.

 

‘공감 100% 청춘 다큐’라는 타이틀을 내건 <투 올드 힙합 키드>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안고 현실을 살아가는 10대와 20대 청춘들의 고민을 가감 없이 담아낸 다큐멘터리이다.

 

한 때 래퍼를 꿈꾸었지만 지금은 영화감독을 꿈꾸는 감독 스스로의 고민을 바탕으로, 래퍼로, 공무원 준비생으로, 대학원생으로, 회계사로,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인물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래퍼’라는 꿈을 함께 꾸었지만 각자의 가슴 속에 ‘힙합’이라는 열정을 지닌 채,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청춘군상들을 카메라에 담음으로써, ‘꿈을 이루기 위한 고난의 시간’이 중요한 것이라 아니라, 어떠한 형태로든 ‘행복을 추구하는 그 시간’이 가장 푸르른 시절이라는 단순한 명제를 되새기게 한다.

 

‘제 37회 서울독립영화제’ 우수작품상·관객상과 ‘제 9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초청작으로 선정된 이번 영화는 정대건 감독이 직접 작사한 자작 랩과 한 편의 랩 가사를 연상케 하는 재기 발랄한 내레이션들이 다큐멘터리 장르에 익숙지 않은 관객들 또한 쉽게 영화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감독의 어머니가 직접 출연하여 아들의 장래를 걱정하는 어머니로서의 모습과 동시에 응원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는 장면들은 부모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

 

기타 관람문의는 고양어울림누리 고양영상미디어센터 (031) 960-9756~7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방송영상통신과(부팀장 임종덕 ☎ 8075-3472)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