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 2년 전인 2010년 10월. ‘영화의 날’을 맞아 경기도의 영화관련 정책을 취재하던 저는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경기도 각 지역을 돌아다니며 영화촬영 장소를 발굴하는 부서가 있다는 것이었죠. 요즘 경기도에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 많은데, 그 중 일부는 이 부서에서 발굴한 곳일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당시 로케이션 발굴 부서인 경기공연영상위원회 공연영상팀(現 경기영상위원회 영상산업팀) 담당 매니저로부터 영화촬영하기 좋은 장소 5곳을 추천 받아 소개해드린 바 있는데요. 그로부터 2년이 지난 지금 다시 한 번 관련 부서의 협조를 얻어 ‘2012년판 영화촬영 로케이션 추천지’ 5곳선정해 봤습니다.

 
 

1. 설매재 자연휴양림 (양평군 옥천면)

총 면적 70ha에 달하는 엄청난 면적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과거에 눈이 많이 와도 매화가 피었다고 전해져 붙여진 이름이라는데요. 서울에서 1시간 이내에 갈 수 있으면서도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경치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매재 자연휴양림은 산책로, 전망대, 수련원, 운동시설, 삼림욕장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특히 유명산의 드넓은 억새밭이 장관입니다.

이곳에선 그동안 <선덕여왕>, <추노>, <바람의 화원> 등 사극과 <전우>, <로드넘버원> 같은 전쟁 드라마 촬영지로 활용됐다는군요. 현재는 <바람의 화원> 세트장으로 남아있던 초가집 터가 송강호 주연의 영화 <관상> 세트장으로 리모델링된 상태입니다.

또한 서바이벌 게임장과 패러글라이딩 활강장, 산악오토바이(ATV) 등이 운영되고 있어 레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천국과도 같은 곳이랍니다. 양평하면 레포츠죠!

설매재 자연휴양림 (http://www.snrf.co.kr)
주소: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산29-21 / 연락처: 031-774-6959


 2. 일산 호수공원 (고양시 일산동구)

‘꽃과 호수의 도시’ 고양시의 자랑인 이곳은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 호수공원인데요. 5km 구간의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정원을 재현해 놓은 주제정원과 조각공원에서 그림을 담기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 호수공원 인근에는 대형 쇼핑몰인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등의 시설이 있어 한 곳에서 다양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산호수공원 (고양시 일산동구) http://www.lake-park.com/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727-2 청원레이크빌 / 031-961-2661


3. 보정동 카페거리 (용인시 수지구)

올해 방영된 인기 드라마 <신사의 품격> 촬영지로 잘 알려진 장소인데요.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카페, 식당들이 밀집한 카페거리입니다. 도심 속에 맛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아기자기하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면 등의 촬영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4.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파주시 문발동)

지하 3층, 지상 4층짜리 건물 4개 동으로 이뤄진 국내 최대 프리미엄 아울렛입니다. 연면적 45,500평 규모에 약 200여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롯데시네마가 입점해 있는 복합문화쇼핑 공간인데요. 뮤직비디오, 화보 등의 촬영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는군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211-8 / 연락처 : 031-960-250


5. 고양 아쿠아스튜디오 (고양시 덕양구)

 

아시아 최대 특수촬영용 실외 세트장으로 폐정수장을 리모델링해 만들었다고 하네요. 지난해 개장한 이후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에서부터 특수영상까지 지속적인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는데요. 특히 수중장면, 선박 장면, 차량 사고 장면 등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내기에 좋은 장소랍니다.

고양 아쿠아스튜디오/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 565 / 연락처 : 031-969-8400

이상 5곳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마쳤는데요. 이번 포스팅이 영화나 각종 영상물 촬영을 위해 장소를 물색 중인 분들에겐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의 멋진 장소에서 좋은 작품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합니다.

또한, 일반인들도 5곳 중 한 곳을 제외하곤 관광지로 손색없는 곳이니 주말 나들이 코스로 잡아보는 건 어떨까 하네요. 특히 설매재 자연휴양림을 추천하는 1인.

여기서 끝이 아니무니다.

이대로 마치기에 아쉬운 감이 있어 오늘 소개한 로케이션을 배경으로 뮤직비디오를 하나 만들어 봤는데요. 날씨와 사투를 벌이며 장장 일주일의 제작기간을 통해 완성된 뮤비랍니다. 장소는 오늘 소개한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한번 어디가 어딘지 맞혀 보는 것도 ‘깨알재미’가 아닐까 저 혼자만의 착각!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은 용인시 거리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요아라는 친구인데요. 본인의 자작곡 'Alone Part2'라는 곡으로 제작해봤습니다. 즐거운 감상 부탁드립니다.


 

용인시 거리아티스트 '요아 - Alone Part2' 뮤직비디오 from ggholic on Vimeo.

 

박재영 기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