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하철을 타고 정발산역에 도착했습니다.

보고싶은 꽃박람회....기대와 설레임, 그리고 초행지에선 항상 느끼는 막연한 불안감으로 지하역사를 빠져나오려는데, 지하광장에 꽃박람회 안내하시는 분들이 눈에 뜨이니 찾아가는데 헤매지않아도 된다는 안도감으로 주변을 보니 매표까지 가능하고 이런.... 여기서 사면 할인혜택까지 준다고 한다.  ^^//

 

바닥 화살표 안내스틱카는 사람이 안내하는것보다... 방송으로 안내하는것 보다 내가 본대로 생각한대로 할수있어... 마음이 편안한것 같다. (정발산역 지하바닥에서 출구를 헤매지않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표식이었음)

 

역사를 빠져나와 문화광장을 지나며 본 광경들인데.... 화단을 정리하시는 분들이 있어, 공원의 조경상태가 깔금하게 느껴진다.

 

광장에는 청소를 한후 쓰레기들을 정리하시는 분들이 보인다. 이런일들을 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그 넓은 광장이 깨끗하겠지 !!!!

표는 정발산역에서 할인혜택까지 받으면서 샀으니 매표소 앞에서 줄서서 기다리지 않코 바로 입장하였다.....

 

경사가 완만한 육교가 있는데, 양쪽은 계단이고 중앙은 경사로인데.... 어르신들이라서인지, 경사로를 애용하시는것 같다.

 

안에 들어왔다. 튤립과 여러색상의 꽃들을 통과하며 가까이 볼수있도록 카펫형의 동선을 꾸며놓았다. 어르신들이 정한 동선을 따라 걷는 모습....

아직은 이른 아침이라서인가..... 청소하시는 분들이 열심인 모습.....

임시화장실인데.... 내부 외부를 깨끗이...... 나중에 이곳에 들어가봤는데, 냄새도 없고... 가정집 화장실못지 않게 깔끔했다. 

지금은 점심을 지난 시간.... 관람객이 꽤나 많아서인가 !!! 질서있게 서서 기다리는 모습이 좋아보여서 사진 한컷.... (여성분들이 줄을 길게 서지않게 할수는 없는지 !!!!)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즐길때 살짝 않좋은 일이 생기면 안되겠지 !!!!

(순찰중인 경찰......꼭 필요한 사람들중에 질서확립을 책임지는 분들)

볼거리가 많은곳에서는 잠깐만에 가족이 해어지는 경우가 있지요 !!!!    

대비하는 모습.(꼭 필요하지요.)   

 

오후의 시간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아래의 사진과 같은 광경은 안좋은 모습입니다.  자신들이 발생시킨 쓰레기는 가져다가 휴지통에 넣으면 좋으련만.....(남이 버린 쓰레기는 절대 수거하지않지요... 자신것만 치워도 다행이지요 -.-;;)

그래서 청소하시는 분들은 깨끗한 장소제공을 위해 꼭 필요하신 분들인것 같습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이 계속 역활을 해주시는 꽃박람회장은 항상 깨끗하고 안전한 걱정없는 모습으로 유지될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  좋은 모습의  꽃박람회장 감사 ^^

 

송경환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