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도 이제는 고양시 어린이 문화사절단~!

소년소녀합창단 위촉장 수여식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5일(화) 시청 타운미팅룸에서 공개모집에 의해 실기전형과 면접을 통과한 총 16명의 신규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는 학부모가 동반하여 함께 위촉장을 수여받았으며 최성 시장은 격려사로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고양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수여식이 끝난 후 신규단원들이 평소에 궁금해 했던 고양시의 이모저모를 시장이 직접 대답해주는 대화의 시간이 마련되어 고양시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다.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단원으로 첫 걸음을 떼게 된 한 신입단원은 “처음 시작하느니만큼 선배들을 본받아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여 고양시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신입단원 16명은 1년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고양시의 대표적인 문화사절단으로 거듭나게 되며, 향후 연 2회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시립합창단의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인 찾아가는 음악회 출연, 고양시의 각종 주요행사 지원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사진 있음)

보도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문화예술과(담당자 유경아 ☎ 8075-338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