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드림스타트 북한산성에서 만나는 고고학이야기

 

 

 

고양시(시장 최성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 북한산성 문화배움교실과 연계한 북한산성에서 만나는 고고학이야기에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20여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북한산성에서 만나는 고고학이야기는 문화재청에서 2015 문화유산교육 고고학체험교실로 선정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어린이들이 고고학자가 되어 북한산성을 발굴체험하면서 고고학을 재미있게 배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북한산성을 즐기며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유물 발굴을 위한 자료조사지표 및 시굴조사발굴조사유물정리 등 발굴의 일련의 과정을 체험하고 북한산성 발굴현장 견학,북한산성 미션 탐험활쏘기 체험 등을 하면서 북한산성에 대해 알고 역사의 소중함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한 한 아동은 “ 이 체험을 통해 고고학과 북한산성의 뜻까지 알고 고고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그리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해서 좋았다다음에 다시 오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