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정신건강증진센터, ‘나를 치유하는 멘탈피트니스’ 운영
- 3월 오픈 프로그램 ‘우울,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무용동작테라피’ -

고양시(시장 최성)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 주민을 위한 오픈 프로그램 ‘나를 치유하는 멘탈피트니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덕양구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달 29일 첫 회기가 진행되며 3월부터 10월까지 총 8회 운영되지만 연속성 없는 월 1회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달 실시되는 무용동작테라피는 한국댄스테라피협회 공인무용동작치료사인 장은정 강사가 진행하며 ‘움직임을 통한 마음 치유’의 하나로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우울감과 스트레스에 건강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감정 조절법을 배운다.

또한 이미 다수 논문에서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는 심리적·신체적 긴장 이완과 심리적 성숙을 경험할 수 있다.

장은정 강사는 “보통 댄스 테라피, 춤 테라피 라고도 하는데 춤을 배우는 자리가 아니라 자신의 신체를 이용한 움직임을 통해 자기를 자각하고 더불어 우울함,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3월 2일부터 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031-968-2333)으로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 별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료제공 : 덕양구보건소 (담당자 권정삼 ☎ 8075-4024, 팀장 강영호 ☎ 8075-401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