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러시아 이르쿠츠크 주정부와 공식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시장 최성)는 의료관광 해외마케팅을 위해 지난 30일 러시아 이르쿠츠크로 출발했으며, 당일 오후 이르쿠츠크 주정부와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이르쿠츠크 주 보건부 장관 삐벤 드미트리 발렌티노와 고양시 교육문화국장 송이섭 국장이 참석해 보건분야의 공동발전을 다짐했다.

 

특히 이르쿠츠크 주 보건부 장관 삐벤 드미트리 발렌티노는 대한민국 지자체와의 상호발전 업무협약은 처음이라 말하며 고양시의 적극적인 태도로 말미암아 더욱 특별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번 마케팅을 통해 고양시의 선진 의료기술 또한 신뢰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양시를 대표해 참석한 교육문화국 송이섭 국장 또한 사실 고양시는 해외홍보설명회를 가질 때 마다 의료관광을 중점적으로 홍보하곤 하였으나 이렇게 의료부문을 단

 

독으로 해외마케팅을 펼친 적은 처음이라 밝히고 해외시장개척의 획을 긋는 중요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이어서 진행된 주정부관계자들과 고양시 참석자들 간의 상호교류 간담회도에서는 의료관광분야와 나눔의료 추진에 대해 적극적인 교류협력 논의가 이어졌다.

 

고양시 의료관광협의회 김정훈 팀장은 해외마케팅을 처음으로 한다는 것도 쉽지 않은데, 의료세미나와 비즈니스미팅 등을 동시에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다며, 보건분야를 중심으로 양 도시 공동발전과 더불어 향후 현지 병원들과의 긴밀하고 실질적안 교류로 눈에 띄는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의료관광 러시아 해외마케팅일정은 7월29일부터 8월3일까지 5박6일에 걸쳐 추진될 예정이다.

 

(사진 있음)

보도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관광개발과(팀장 신현옥 ☎8075-340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