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 킨텍스는 국내 주요 학회 및 연구기관의 인사들을 초청하여 학술대회, 논문 발표 등 학회행사 개최지로써의 고양시와 킨텍스의 장점을 설명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행사 유치 대상 중에서도 최근 들어 개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학술대회 및 학회 행사를 집중 유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한국고분자학회, 한국HCI학회, 한국로봇학회 등 국내 주요학회의 학회장, 부회장 등 총 20여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성공적인 개최지로써 킨텍스의 장점을 강조한 것 외에도 킨텍스와 학회가 공동 발전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제안하며 킨텍스가 학회의 발전 파트너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윤희성 마이스산업과장은 “오늘 행사가 고양시, 킨텍스, 학회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회 주요인사들의 참석을 환영했다.

한편 고양시와 킨텍스는 그동안 MICE 얼라이언스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집회 행사를 전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세계 3대 에너지 전시회 중 하나인 ‘Gastech 2014', 세계 최대 자원봉사 행사인 ’Rotary International', 헤어 미용분야 국제 대회 ‘Hair World'등 다양한 국제 행사를 유치해 왔다.

 

출처 : 아주경제 (2월23일)

작성자 : 마이스산업과  조희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