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2일부터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그동안 행주동의 일부 경로당에서 진행하던 치매관련 교육을 덕양구 치매안심마을의 행주동 주민센터에서 확대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총 주112주 과정으로 화요일 오전에는 치매예방프로그램, 수요일 오후에는 치매가족 자조모임 및 힐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매예방 프로그램의 경우 구조화된 인지프로그램으로 기억청춘학교의 내용이 진행되며, 억력, 회상 등의 과정이 다양하게 포함된 창조적 인지활동을 기반으로 읽고, 표현하고, 말하고, 만드는 과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

 

링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가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며, 치매환자 돌봄 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돌봄 부담을 해소하고, 정서적 만족감제고를 위해 원예 전문강사의 강의로 원예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가족 간 치매환자를 돌보는 노하우, 대처방법, 보를 공유하고, 돌봄 시 겪는 어려움을 토로하고 정서적으로 공감과 위로받을 수 있는 자조모임이 마련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담당자는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마을, 그 중심인 행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치매예방교육 및 자조, 힐링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으로도 지역주민의 곁으로 다가가 적극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신청자는 이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주민들을 찾아오는 다양한 치매예방교육이 이루어졌으면 좋겠. 안심마을의 치매예방교육 및 가족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에 걸려도 안심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을 원하는 분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31-8075-4793,4808로 문의하면 되고, 해당 프로그램은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