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날 축제>

 

고양 600, 어린이와 함께 즐겨요~”

2012 고양어린이세상, 55~6일 고양어울림누리 곳곳에서 열려

 

. 박성원 과장(고양문화재단 시민축제팀)

031-960-9712

 

 

 

 

 

 

 

 

 

 

 

올해로 여덟 번째인 어린이축제, 2012 고양어린이세상은 어린이들 눈으로 보는 고양 600이라는 부제를 달고 5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고양어울림누리 곳곳에서 열린다.

 

고양 600년 맞아 가족과 함께 추억 만들기

올해는 2013년 고양 600년을 맞이해 고양어린이세상 축제에서도 이와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곳곳에서 선보인다.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과 가족이 함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고양 600년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꽃과 호수 이미지를 바탕으로 밑그림을 그린 곳에 고양시 가족들이 고양시에 바라는 소망의 편지를 쓴 후 물고기 형태의 타임캡슐을 벽면에 설치하는 시민참여 공공미술이 있다. , 고양 600년 주요 사건을 재미있게 구성해 어린이와 일반 시민들이 즉석에서 뉴스앵커가 돼보는 <생생 고양뉴스>, 고양시 600년 전과 2012년 현재 고양에서 사는 가족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글로 써보는 <상상글쓰기 워크숍>도 열린다. 워크숍 가족 작품 중 우수 작품을 선정해 축제기간 동안 발표는 물론 <우리가족 역사책>으로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노래도 부르고 책도 나누는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고양시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고양시의 노래와 어린이동요를 부르면서 어린이들이 직접 ‘2012 고양어린이세상축제의 시작을 여는 이벤트가 선보인다. 이어서 고양시 어린이노래 <예쁘게 부르기 동요대회>가 열린다.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책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이벤트로 헌책 다섯 권을 가져오면 새책으로 교환해 주는 나눔의 행복 <Free Hug Book Market>과 에코프래닛 <헌책나눔 프로젝트>가 있다. 이를 통해 모아진 헌책은 취약시설 및 지역도서관에 기부함으로써 나눔과 재활용의 의미를 알리는 환경 살리기를 몸소 실천하는 기회도 제공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일반 시민들을 사전에 공모, 선발해 일정 기간 워크숍을 거쳐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GGG꽃문화 마임열차><나도 마임배우> 라는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밖에도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로 <꿈틀꿈틀 곤충체험>, 전래놀이 <놀이는 즐겁다>, 고양아트마켓의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어린이가 만드는 나만의 예술품>, <그림자 인형 만들기>, 자선바자회, 고양시 인형극단의 대표적인 작품인 손가락인형에서부터 닥종이인형, 크고 작은 막대인형, 마리오네트(줄인형) 등 다양한 인형전도 열린다. 걸어 다니는 <마리오네트>와 코인아트 인형극 나 혼자만 보는 공연등의 거리공연과 꽃메야외극장에서 펼쳐지는 야외인형극과 마임공연 등도 선보인다. , 어울림극장에서는 피터 팬‘, 별모래극장에서는 강아지 똥‘, 어울림전시장에서는 동화나라 초코렛이야기등 다양한 실내외 공연과 체험, 야외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Tip/

2012 고양어린이세상

야외와 거리공연은 무료!

2012 고양어린이세상 참가비는 헌책과 페트병, 그리고 어린이세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음만 있으면 OK! , 일부 야외행사 및 체험의 경우 유료.

*가족 동화 그리기 : 홈페이지 공고 선착순 600명 모집 예정

*예쁘게 부르기 동요대회 : 홈페이지 공고 선착순 100(당일 참가 확인)

*시민 마임 배우 모집 : 4월 중순 ~ 5월 초 기간 사전 워크숍 참여 후 축제기간 동안 시민 마임 배우로 참여

*시민 거리인형 배우 모집 : 축제기간 동안 거리 마리오네트 인형공연 시연

*힐링북에서 연주할 연주자 모집 : 바이올린, 첼로, 해금 연주자 등

*공공미술 프로젝트 고양 600년 타임캡슐에 쓰일 페트병과 헌책, 바자회 시 쓰일 자선바자회 물품 기증 받음(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고 참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