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세요”

「내 일 찾기」교육지원사업, 학원수강료 최대 백만 원 지원

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2012년 저소득 청소년의 「내 일 찾기」교육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시는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150%)가구의 중ㆍ고ㆍ대학생 자녀들에게 직업능력 개발에 필요한 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원수강료를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해 줄 계획이다.

 

「내 일 찾기」사업은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들이 직업을 탐색하고 준비하는데 필요한 교육비를 지원하여 미래의 제빵사, 미용사, 중장비 운전자, 컴퓨터 전문가 등 다양한 일자리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궁극적으로는 가난의 되물림을 스스로 막아낼 수 있도록 응원하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 최성 고양시장은 “펌프로 물을 끌어올리기 위한 한 바가지의 마중물이 필요하듯이「내 일 찾기」사업이 반가운 마중물이 되어 저소득 청소년들이 더 큰 세상을 꿈꾸고 당당한 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이끌어 줄 것” 이라며 이번 사업에 대한 밝은 기대감을 표시했다.

 

「내 일 찾기」교육비 신청은 4월3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고양지역자활센터(☎968-8378)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에서는 저소득가구의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35억 원의 자활기금을 설치하고 매년 어려운 가정에 장학금지원, PC업그레이드 지원 등 다양한 복지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복지정책과(담당자 한순주 ☎ 8075-325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