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2년 제3차 공공근로사업과 2차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5월 7일부터 6일간 각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취지가 장기실업자, 휴․폐업자, 민간고용시장으로 진입이 어려운 취업 취약계층들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안정을 지원하고, 민간고용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자 하여, 접수 시작일 기준 연속하여 2년 초과 동일 유형의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반복 참여한 자, 사업 참여 후 소득이 최저생계비 120%초과이거나 재산이 1.35억원 초과인 자 등은 배제대상이다.

 

사업현황은 공공근로 사업의 모집인원은 320명으로, 7월 2일부터 9월 14일 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모집인원은 50명으로, 8월 1일부터 11월 30 까지 사업 기간으로, 두개 사업의 신청서식을 동일하게 하여 중복 신청에 혼잡함을 덜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들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시 관계자는 이번 참여자 모집에 근로가 가능한 저소득층이 많이 신청하여 생계안정과 민간고용시장으로의 진출을 용이하게 하는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있음)

보도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부팀장 안순자 ☎ 8075-3716)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