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주최 ‘15년 최종성과보고회 우수상 수상

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변기원)가 지난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는 ‘15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성과보고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최종성과보고회에서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 평가결과에 따라 상장 및 포상금을 수여했으며 우수센터의 성과운영 사례발표가 함께 진행됐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5월 개소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안전 관리 및 균형 있고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지원했으며 안정적인 센터운영과 차별화된 특화사업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센터의 목표인 고양시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해 행복한 급식소 환경이 실현될 수 있도록 건강·안심·행복 특화사업을 진행했으며 건강 특화사업으로는 어린이들의 나트륨을 줄이기 위한 저염인증사업과 대상별 저염프로그램을 진행해 저염인식 확산과 실천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식중독발생 제로화를 위해 단계별 안심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조리원 구인이 어려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고양시일자리센터와 MOU 협약을 통해 조리원 일자리를 매칭해주는 행복 특화사업을 진행해 행복한 급식소 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우리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된 지원사업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 위생정책과 관계자는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미래세대인 어린이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안전하고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