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다시 뛰자!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성료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2일 고양일자리센터 대회의실에 중장년 구직자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인기업 22개사는 현장면접으로 177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일자리정보탐색관에서는 킨텍스, 시니어클럽, 사회적기업지원센터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해당 산업에 대한 안내와 회원사 채용상담 및 채용대행 등이 이루어져 중장년 구직자들의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킨텍스 해외무역마케팅 전문인력, 태원세무법인의 회원사 및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조리사 등의 채용상담을 진행해 경력이 단절된 중장년 여성구직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킨텍스의 해외무역마케팅 전문인력(재택근무) 채용상담을 마치고 나온 한 여성구직자는 “결혼과 육아로 잠시 쉬고 있어 마땅한 일자리 찾기가 막막했는데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전문경력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를 찾게 되어 힘이 솟는다”며 “현장채용기업 뿐 만 아니라 몰랐던 일자리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오늘 행사장을 찾길 잘한 것 같다”며 뿌듯해 했다. 

행사장은 ‘인생2막, 새로운 도전을 위한 직업탐색’ 공간을 마련해 베이비부머 세대가 도전하면 좋을만한 신생직업 ‘협동조합 운영자’, ‘청소년 유해환경감시원’, ‘마을재생 활동가’ 등 30개를 전시해 취업의 개념을 넘어 창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고양시 일자리창출과 이흥민 과장은 “이번 행사는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일자리 대안을 찾고자 고양시와 고용노동부고양지청, 고양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함께 준비했다”며 “중장년 분들에게는 재취업의 기회가, 기업에는 맞춤 인재를 찾을 수 있는 상생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일자리센터는 특성화고 및 일반고 고졸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6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입사서류작성법 및 직장매너에 대한 취업특강을 운영하며 7월 13일부터 15일까지는 만55세 이상 구직자를 대상으로 경비짱 2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일자리정보는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goyang_jobs)를 검색하거나 일자리 상담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