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스마트하게 피프틴 타자! 
- 자전거 안전이용 캠페인 및 피프틴 퍼레이드 진행 -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달 30일 일산문화공원에서 도심형 자전거대회(크리테리움)인 킹오브트랙 경기와 더불어 자전거 안전이용 캠페인 및 피프틴 퍼레이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세I&T 주최로 개최된 킹오브트랙 경기는 지난 6월에 이어 이번에 고양시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 대회로 7개국 30여명의 정상급 외국인 선수들뿐 만 아니라 전국 자전거 동호인 250여명이 참가해 로드바이크와 트랙바이크 등 자전거 경기를 진행했다. 22,000여명의 국·내외 관람객은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참관하며 경기현장을 환호와 응원소리로 가득 채웠다. 

이날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해 김운남 시의원과 선수단, 관람인 등 150명은 피프틴 자전거를 타고 대회 경기장 세 바퀴를 주행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피프틴 퍼레이드’ 대형 깃발을 휘날리며 피프틴 홍보와 자전거 안전이용 캠페인도 병행 실시해 즐거움과 환호 속에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한편, 킹오브트랙 본선 경기는 사이클 TV를 통해 전 세계로 인터넷 생중계됐으며 안전한 도시, 문화와 스포츠의 도시, 그리고 자전거 타기 좋은 환경을 가진 고양시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다른 시군들의 모델이 되는 자전거의 도시로써 건강한 교통수단인 자전거 문화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