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역아동센터 감염병 예방교실 운영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25일 부터 813일 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8개소를 방문하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철 유행 감염병 예방교육 및 올바른 손씻기 체험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재미있는 손씻기 홍보 동영상을 시청각자료로 활용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였으며, 손씻기 체험교육기(뷰박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평상시 손씻는 습관을 시각적으로 확인하여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인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체득하는 등 교육효과를 높였습니다.

 

올바른 손씻기 6단계는 비누거품을 충분히 내어 손바닥과 손바닥을 손등과 손바닥을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깍지를 손가락을 마주잡고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까지 깨끗이 하는 방법으로 6단계를 실천하면 개인위생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손만 잘 씻어도 많은 질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면 수인성감염병 및 인플루엔자, 결핵 등 대부분의 감염병을 약 5070%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물만 묻히면 세균이 남아 있으므로 감염병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꼭 비누를 사용해 주세요.

 

덕양구보건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등 20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손씻기 체험교육기(뷰박스)와 손씻기 관련 홍보자료들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내 시민들의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심어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자 :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 하재연

작성일 : 2019.8.14.(수)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