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경기권으로는 아침저녁으로 꽃샘 추위와 봄이 교차하고 있지만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의 변화에서 봄향기는 우리마음속으로 살포시 눌러 앉고 있다죠~

그리고 보니 오늘 고양국제꽃박람회 2013년 3월28일 기준으로 개막 D-30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양 탄생 600백주년이라 그 의미가 크다할수 있는데 고양 꽃박람회가 열리는 장소는 모두 아시죠^^ 한두 번 참여하셨던 분들이라면 그곳을 왜 모르겠어요 이야기하시겠지만 아직 한 번도 관람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궁금해 하실텐데 매년 고양시 호수공원일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고양꽃박람회와 달리 올해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3년에 한 번씩 개최되었는데 고양꽃박람회[고양꽃전시회]통합으로 올해부터는 매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된답니다. 아직 현실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있었지만 고양국제꽃박람회가 D-30일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만큼 이제부터 축제의 분위기가 조금씩 보여질듯한데요. 더욱 현장감 있는 느낌을 전해드리기 위해 국제꽃박람회 D30일의 고양시 호수공원일원 풍경을 현장스케치 해보면서 앞으로 개막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호수공원일원의 변화 하는 모습 또한 함께 담아 보여드립니다 .

PS 아래풍경은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호수공원 지금현재(2013년 3월)풍경과 지난해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의 꽃풍경사진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고양시 국제꽃박람회 (031) 908 - 7750 ~ 4 
고양시 국제 꽃 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메인전시관이라 할수 있는 고양꽃전시관, 올림피아관으로 이곳 앞쪽으로 대형 조형물들이 설치될텐데 지금 현재 풍경에서는 호수공원 식재 식물들의 동사방지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관리되고 있습니다.
 

고양꽃전시관 앞 조형물로 위쪽 사진과 같은 풍경이지만 너무 비교되죠. 지금 보여지는 풍경은 지난해 국제꽃박람회때의 풍경으로 이렇게 비추어질날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아직까지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느낌으로 한적한 풍경이지만 주말에는 호수공원 일원으로 산책하시는분들과 자전거 타시는분들 또한 계신데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더욱 많은분들이 봄향기 찾아 호수공원으로 나들이여행을 꿈꾸실듯하죠.
 

지난해 이곳은 튜율립 가득했던 곳^^. 윗 사진은 지금 현재풍경으로 아래 지난 꽃박람회때 하늘 상공에서 보면 이곳에 수놓은 꽃들에서 고양꽃박람회 글씨가 선명하게 보여져서 또 다른 느낌으로 바라보았던 곳입니다.
 

요즘 공공장소 어디를 가더라도 금연으로 지정되어 있는곳이 많은데 이곳 호수공원도 해당됩니다 식재식물이 더욱 잘자랄수 있도록 꼬옥 지켜주세요.
 

지난해 고양꽃박람회에서 만나보았던 수세미,조롱박 터널로 많은분들의 관심을 받았죠^^. 지금은 월동장비 설치로 인해서 비닐하우스의 모습이지만 이번에는 어떤 식물들이 하우스 터널 위를 장식할지 은근히 기대됩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 후문에서 산책코스로 적당했던 숲속풍경의 느낌으로 그래도 지금보다는 늘푸를때가 편안함을 안겨주죠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이곳 또한 새싹들이 더욱 파릇파릇하게 돋아날듯합니다.
 

호수공원내에 있는 분단의 아픔을 표현한 작품으로 시민6000여명의 평화메세지를 담은 30미터 철조망 터널입니다. 그런데 요즘 이런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뉴스에서 연일 보여지죠 통일된 대한민국 언제쯔음 가능할련지요.
 

고양꽃박람회에서 빼놓을수 없는 전시관으로 고양꽃전시관, 꽃 올림피아드관 2층에 자리하고 있죠 이곳에는 신한류 홍보를 비롯해서 고양시 일원의 TV영화 제작과정과 에피소드, 드림하이 재현,포토존등 다양한 체험문화공간으로 꽃박람회에 오시는분들 필수코스입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답사여행중 만난 기념전시관으로 고양시는 호수공원 내에 고양 600년 기념전시관을 건립 중입니다.조선시대초기 1413년 전국적으로 행정구역을 개편하면서 ‘고봉’과 ‘덕양’을 합쳐 ‘고양’의 지명이 만들어지고 올해가 600주년이 되는 날이라 그 의미가 더한듯하죠.

‘고양 600년 기념전시관’은 지상 2층, 연면적 903㎡ 규모로 고양의 과거사 현재사 미래를 연결하는 역사문화 소통의 장과 ‘고양 600년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전시관 구성은 스토리터널과 스토리 큐브를 중심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른 스토리라인을 순차적으로 조성하고 [생명의 고양사] [역동의 고양사] [감동의 고양사]라는 주제로 프로젝트 시스템 영상 등을 디지로그방식으로 연출하게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 600년 기념전시관 건립을 통해 고양시민들의 역사적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고양시의 비전을 제시해 대외적으로 알리면서 600년 역사도시의 정체성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죠.
 

고양시 지명 600년 기념일은 오는 5월2일이며 고양기념전시관은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에 이틀 전 4월25일에 개관될 예정으로 2013년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의 볼거리가 더욱 많아질듯합니다.


글. 사진 전돈학 (경기소셜락커 전돈학 동해여행)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