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고양시 도서관센터 백석도서관입니다. 

4월 27일 토요일, 백석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특화문화프로그램 <우리함께 곤충을 키워요>가 진행되었어요. 

과학분야 특화프로그램 과학아 놀자!! 1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누에가 자라고 자라서"의 저자 정미라 작가님이 오셔서 곤충을 실제로 보여주기도 하시고, 

누에와 장구벌레의 성장과정 ppt를 보여주면서 다양한 경험담과 함께 맛깔나게 강좌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실제로 기르고 계신 곤충을 강의 시작전에 참여자들에게 보여주고 계시네요. 

곤충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이 신기해 하며 관찰하고 있어요.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누에의 성장과정을 사진으로 찍어서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구요, 

장구벌레의 성장과정 또한 보여주셨어요. 장구벌레는 모기의 유충입니다. ㅡㅡ;;;


강의가 끝나고 곤충OX퀴즈가 진행되었어요.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3명의 어린이들은 선생님께서 준비한 선물을 받았답니다. 


정미라 저자의 책을 가져와서 직접 사인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네요. 

제법 여려명이 사인을 요청했는데, 하나하나 마음을 담아서 사인과 응원메시지를 적어주셨구요. 

사진을 같이 찍자는 요청에도 흔쾌히 응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었어요. 

이상 백석도서관에서 진행한 특화문화프로그램 <우리 함께 곤충을 키워요>진행 풍경이었습니다. 

더 다양하고 더 유익한 행사를 많이 준비할테니 백석도서관 문화강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