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시·군 의장협의회, 외곽순환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촉구

- 고양시의회 김필례 의장 결의() 발의, 채택

고양시의회 김필례 의장은 319일 안양시의회에서 개최된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108차 정례회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일산~퇴계원구간) 통행료 인하 촉구 결의()을 발의하였다.

이날 협의회 안건 상정되어 채택된 결의안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퇴계원 구간에 대한 통행료를 경기도 남부의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요금 수준으로 인하 고양영업소 등 지선영업소를 개방식으로 전환해 무료통행이 가능하도록 개방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명칭은 경기도를 서울시의 외곽으로 치부하는 그릇된 인식에서 발상된 것으로 수도권순환고속도로로 명칭 변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필례 의장은 민간투자사업으로 건설한 북부구간은 국가재정사업으로 추진한 남부구간보다 2.5배가 높은 통행료를 징수하고 있다최근 추가 통행료 인상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기도민에게 통행료 부담을 고스란히 떠넘기면서 민간투자사업자의 배만 불러주는 형태를 보이고 있어 통행료 인하를 강력히 촉구하기 위해 결의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미래의 꿈나무 소만초등학생들, 고양시의회 견학

- 풀뿌리 민주주의를 배우다!

 

고양시 행신동 소재 소만초등학교 4학년 학생 및 인솔교사 100여 명은 44일 고양시의회를 견학, 풀뿌리 민주주의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견학은 평소 시의회에서 하는 일 등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사항을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맡게 경험해 보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이루어졌으며, 고양시의회 김필례 의장과 선주만 의원을 비롯한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함께하였다.

학생들은 고양시의회 본회의장을 비롯한 의회시설을 둘러보고 의회영상물을 시청하였으며, 선주만 의원으로부터 시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설명을 듣고, 본회의장에서 직접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김필례 의장은 고양시의회 체험이 여러분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실현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믿으며,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며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