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3년 올해는 고양 600백년과 더불어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2013년 4월27 ~5월 12일 고양시 호수공원일원)되는 날입니다 그만큼 역사적으로 뜻 깊은 날이라고 할 수 있죠~ 국제적인 꽃박람회라 세계여러나라 꽃들과 함께 하면서 우리나라 화훼업체나, 우수농가에서도 많이 참여하실텐데 고양꽃박람회와 함께 하는 화훼단지를 잠시 찾아가봅니다.

장미꽃 생산량은 파주시와 고양시일원에서 전국 생산량의 40%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다양한 품종이 개발 보급되고 있는데 이곳에는 경기도농업 기술원에서 협력하여 추진하는 재배단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파주시 조리 읍에 위치해 있는 영농조합 법인의 매직로즈 임주완 대표가 운영하는 장미꽃 재배단지는 고품질의 마술장미 생산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장미꽃에 관심있으신분들이라면 뉴스나 언론보도에서 먼저 만나보셨을텐데 온도와 빛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 마술장미입니다.

마술장미는 빨강·파랑·분홍색이던 장미꽃이 25℃ 이상의 환경에서 흰색으로, 주황·녹색·갈색 장미는 노란색으로, 보라색 장미는 파란색으로 각각 색깔이 바뀐다고 하죠. 빛에서도 색깔마술이 이루어지는 장미꽃으로 국제특허를 낸 국산브랜드라 부가가치 또한 무척 높습니다. 그리고 보면 억대에 달하는 개발비를 포함해서 장미꽃에 색의 수놓음을 수없이 반복하면서 시행착오도 많이 겪으셨을 텐데 지금은 특허등록과 '마술장미' 'magic rose'로 상표등록 완료 함으로 마술장미의 대표브랜드가 되었다고하죠.

이제는 성공신화를 달리면서 농림부장관도 다녀가시고 TV매체등의 방송도 다수 출연하셨는데 1년 6개월이란 시간동안 심혀를 기울려 개발한 요술장미라 뜻깊다고 해야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고부가 가치의 장미 생산 국산 브랜드화에 성공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화훼농가분들도 2013년 고양꽃박람회와 함께 하고 있어 2013년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신화는 계속이어지겠지요^^. 그럼 잠시 고양시 국제꽃박람회 수출화훼 전시관에서 만나보실수 있는 마술장미세상으로 초대합니다. 매직로즈 영농조합 마술장미는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 때 우리나라 수출화훼전시관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온실에서 자라나고 있는 일반장미와 매직로즈 마술장미 색감이 또렷하네요^^. 
하지만 아직은 꽃봉오리를 피우고 있는 장미꽃들이 많죠 참고로 마술장미라 함은 위 색깔 고운 장미를 가공,색소처리하는 방식으로 비스트 품종등이 많이 쓰인다고하네요~

3월이 지나고 나면 장미꽃 봉오리는 따뜻한 온실에서 봄을 맞이하기위해 열심히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겠죠. 장미꽃 향기도 더욱 진하게 느껴질듯합니다.
 

장미 품종으로 '비너스베리'는 고온기에 화형ㆍ화색과 생육이 균일해 여름철 재배에 강점이 있는 품종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비스트 품종으로 꽃이 백색으로 염색을 하거나 온도, 빛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마술장미로의 가공상품 생산이 가능한 장미꽃입니다.

이곳 장미들은 모두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육성 농가에 보급한 품종들로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품종은 오랜지플래시,필립,비스트,비너스베리,아이스베어등으로 만나볼수있습니다.

위에서 보여지는 많은 장미들 중에서 매직로즈영농조합에서 육성재배하고 있는 장미는 비스트와 비너스베리로 비스트는 흰색 장미로서 매직로즈(염색장미)로 활용되어 현재 일본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비너스베리는 연분홍색으로 웨딩용 장식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합니다.

필립은 투톤칼라로 꽃 색깔이 독특하고 줄기에 가시가 없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다루기 쉬운 특징이 있으며 아이스베어는 백색의 꽃이 매우 크고, 꽃 수명이 오래가는 것으로 고급 호텔장식 등에 사용되고 있다고하는데 다음에는 위에 나열되어 있는 다른종류의 장미꽃도 잠시 알아봐야겠습니다.
 

장미하면 사진처럼 모두 가시가 있죠 지금까지 가시 없는 장미는 상상하지도 못했는데 위에서 장미종류에 대해서 말씀드린 가시 없는 장미[,필립,딥퍼플]도 존재한다는 사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대한민국에서 가장먼저 개발했다는데 더욱 큰 의미가 있을듯합니다.
 

이곳 매직로즈 마술장미 재배단지 내부시설도 무척 잘되어 있습니다^^. 관리시설(환풍,온도등)이 자동화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알맞은 온도에서 더욱 좋은 품종으로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전해질듯합니다.
 

매직로즈 온실내부에서 잠시 만나보았던 마술장미 이제 본격적으로 만나보아야겠지요^^. 마술장미는 빨강·파랑·분홍색이던 장미꽃이 25℃ 이상의 환경에서 흰색으로, 주황·녹색·갈색 장미는 노란색으로, 보라색 장미는 파란색으로 각각 색깔이 바뀐다고 하죠.
 

임주환 대표는 외국의 레인보우 장미를 보면서 우리나라도 고부가가치의 차별화된 장미를 개발하기 위해 장미꽃에 색을 입히는 등 수많은 실험을 거쳐 낮은 농도의 용액이 높은 농도의 용액으로 흘러드는 삼투원리를 이용해 식용색소의 입자를 미세하게 만들어 장미꽃잎에 흡수하도록 하는 방식과 착색방식을 통해 마술장미를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면 억대에 달하는 개발비를 포함해서 장미꽃에 색의 수놓음을 수없이 반복하면서 시행착오도 많이 겪으셨을 텐데 지금은 특허등록과 '마술장미' 'magic rose'로 상표등록 완료 함으로 마술장미의 대표브랜드가 되어있습니다.
 

매직로즈 저온 저장고에 보관되어 있는 장미들 앞으로 축하할일이 있을 때 부모님, 친구, 연인에게 장미를 선물하신다면 마술장미꽃 어떠세요 이렇게 특별함의 장미꽃 받는 분에게는 상상할 수 없는 미소가 비추어지겠지요.
 

장미품종 개발에 여념이 없으실텐데 이번 답사여행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경기도 농업기술원 팀장님과 매직로즈영농조합을 운영하시는 임주완 대표님이시죠. 이분들이 늘 함께하시기에 우리나라 화훼산업은 앞으로도 희망가득입니다. 

이곳 매직로즈 마술장미는 언론이나 TV매체에도 많이 방송되었었답니다 ^^
 

품질좋은 장미 생산에서 국산 브랜드화에 성공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화훼농가분들도 2013년 고양꽃박람회와 함께 하고 있어 2013년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신화는 계속되어집니다.

<매직로즈 영농조합 찾아가는 방법>

전화번호: (010) 2249 -1000 

주소 : 파주시 조리읍 뇌조리 55-1
 






글. 사진 전돈학 (경기소셜락커 전돈학 동해여행)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